2023 윤동환 민법 입문특강 수강후기입니다.
강좌명 : [입문강의무료배포] 2023 윤동환 민법 입문특강
작성자 : 김*림 강의만족도 : 별1개

수강하신 강의에 대한 소감을 자유롭게 남겨주세요 :)


1. 수강 강의를 선택한 이유

2023년 1월 수강하고 있습니다. 윤동환 교수님의 강의가 민법 선행하는 데에 가장 많은 도움을 준다는 주변 로스쿨 선배들의 조언을 듣고 [2023 윤동환 민법 입문특강]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예비 로스쿨생이라 아직 모르는 개념도 많고 단어도 많은데, 민법 입문 강의를 통해 제대로 된 민법 공부 전에 기초를 쌓아가고 싶었습니다.


2. 본 강의와 교수님을 추천하는 이유
현재 강의 초반부를 듣고 있는데 교수님께서 확실히 20년 넘게 강의를 하셔서 그런지 말 속도나 표현력 등 강의력에서 뛰어나시다는 것이 느껴집니다. 특히 발성과 발음이 좋으셔서 두세번씩 다시 들어야 하는 경우가 없어 좋았습니다. '민법은 윤동환 교수님이다'라는 말을 너무 많이 들어서, 어떻길래 로스쿨생들이 모두 그런 말을 하는지 궁금했는데 강의를 조금만 듣고도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윤동환 교수님의 민법 강의가 상세한 설명 때문에 민법 입문에 좋다는 말을 들었는데, 그 말처럼 초급자를 위해 하나하나 다 설명해주셔서 어려운 법률 개념과 용어들의 이해를 좀 더 쉽게 할 수 있었습니다. 강의 이름처럼, 저와 같이 민법을 처음 접하시는 초심자분들께서 들으시면 좋을 것 같은 강의입니다. 예비 로스쿨생에게 추천합니다. 


3. 본 강의와 관련된 본인의 추천 학습법
교수님께서 OT에서 추천하신 것처럼 복습을 단단히 하는 것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입문 강의이다보니 세세한 부분보다는 개념, 그리고 중요한 내용들에 집중해서 설명을 해주시기 때문에 그 부분들을 놓쳐서는 안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처음 듣고 이해가 잘 안됐어도 혼자 여러번 곱씹으며 생각하다보면 이해되는 경험을 했습니다. 복습을 신경써서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 학습에 사용한 교재 / 핸드아웃 자료 활용 꿀팁
학습 자료는 pdf로 해커스에 올라와 있는 자료 이용했습니다. 저도 아직 자료 활용 꿀팁을 알지는 못해서 다른 분들 수강 후기를 보고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5. 마무리 + 시험을 준비하시는 분들께 한마디
민법이 무시무시하다는 이야기를 너무 많이 들어서 겁을 잔뜩 먹고 있었습니다. 물론 명성만큼 어려운 공부임에 틀림없지만, 그래도 입문특강 강의를 통해 하나씩 배워가고 있는 기분이 들어 뿌듯하기도 합니다. 변호사 시험을 보시는 모든 분들은 저와 같은 과정을 거쳐, 그리고 수많은 난관들을 거쳐 시험에 임하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고생하신 만큼, 다들 좋은 결과 받으시길 응원하겠습니다. 파이팅!!


목록
QUICK MENU
패밀리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