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동환 교수님 민법 입문특강 수강 후기!
강좌명 : [입문강의무료배포] 2023 윤동환 민법 입문특강
작성자 : 이*지 강의만족도 : 별1개

수강하신 강의에 대한 소감을 자유롭게 남겨주세요 :)


1. 수강 강의를 선택한 이유
: 예비 로스쿨생들이 선행 인강을 방학 때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를 대게 주위에 물어보면, '윤동환 교수님 기본강의'를 알려줍니다. 그런데 올해에는 법학 전공자가 아닌 학생들이 기본강의를 듣기 전 전체적인 그림이나 얕은 지식을 미리 배울 수 있는 입문 강의가 무료로 제공된다는 홈페이지 공지 사항을 보게 됐습니다. 그래서 기본강의를 듣기 전 입문 강의를 통해 방학 공부 의욕도 끌어올리고, 기본강의를 더 잘 이해하고, 속도를 내서 받아들이기 위해 입문 특강을 선택했습니다. 



2. 본 강의와 교수님을 추천하는 이유
: 14강 전체 내용이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하나의 논리 체계를 구성되어 있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 교수님께서는 단순히 챕터별로 다루는 게 아니라 이 유기적 구성을 고려한 강의를 진행합니다. 낯선 강의 방식이지만 5강의 정도를 꾸준히 듣다보면, 금세 익숙해져서 교수님의 논리 체계를 따라, 조금씩 연결 선을 만들어간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료의 경우, 필기본과 강의 교재를 학습자료로 제공해주는데, 직접 프린트하여 나의 필기를 그 위에 덧댈 수도 있고, 아예 나만의 필기를 작성하면서 제공된 필기본과 교재를 다시 읽어보는 식으로 복습을 할 수도 있습니다. 

 강의 끝부분에 예습 내용을 알려주시므로, 해당 내용과 나만의 필기를 정리하는 식으로 복습을 하면 법학을 처음 보는 학생들도 입문 강의의 숲을 그려내기에 충분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3. 본 강의와 관련된 본인의 추천 학습법
: 위에서 예습과 복습 관련하여 언급하였는데, 이 부분을 봐주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손으로 필기하면서 머릿속에 전반적인 그림을 그리고 암기를 쉽게 하는 편이라, 복습 시간에 공책에 제공된 학습자료인 필기본 외에 저만의 방식으로 필기를 작성하고, 교재를 다시 읽어보았습니다.  


4. 학습에 사용한 교재 / 핸드아웃 자료 활용 꿀팁
: 교재는 제공해주신 학습자료 두 PDF가 전부였습니다. 



5. 마무리 + 시험을 준비하시는 분들께 한마디
: 이제 기본강의를 본격적으로 시작하려고 하는데, 다들 지치지 말고 끝까지 최선을 다해 마무리합시다. 

목록
QUICK MENU
패밀리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