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윤동환 민법 입문특강 수강후기입니다.
강좌명 : [입문강의무료배포] 2023 윤동환 민법 입문특강
작성자 : 박*민 강의만족도 : 별1개
저는 주변에 로스쿨에 진학한 선배나 동기들이 많이 없었기 때문에, 선행학습에 대한 정보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인지도를 기준으로 윤동환 교수님의 수업을 선택하였습니다. 또한, 학부 시절 법학 수업을 거의 듣지 않아서 법학에 대한 배경 지식이 많이 부족하다고 느꼈고, 이를 보완하기 위해 입문특강부터 수강하였습니다. 


수업을 들어본 결과, 교수님의 유명세에 걸맞게 강의력과 자료가 모두 출중함을 확인하였습니다. 딕션이 좋으셔서 알아듣기가 쉬웠고, 말의 빠르기도 적당하였습니다. 또한, 필기조교를 통해 필기까지 같이 제공해주셔서 강의를 듣는 동안에는 (따로 필기를 하기 보다는) 교수님의 강의와 교재에만 집중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었습니다. 처음 듣는 민법이었기 때문에 조금 어려웠지만, 교수님의 수업을 차분히 듣다보면 생소한 개념도 어느정도 이해가 되었습니다. 저처럼 법학에 대한 배경지식이 거의 없는 학생들도 집중해서 수업을 듣기만 한다면 강의 내용이 이해 가능하기 때문에, 처음 법학을 접하는 분들께 본 강의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저 역시 법학을 처음 접하는 학생이기 때문에 학습법을 추천하기에는 부족하지만, 저는 강의를 듣는 동안 교수님의 수업과 교재를 집중해서 봤습니다. 그리고 강의를 들은 후에는 필기노트를 다시 보면서 세부적인 내용을 노트에 채워넣는 과정으로 공부했습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업그레이드 된 필기노트를 만들었고 그 필기노트를 여러번 읽어보는 방식으로 공부하였습니다. 또한, 민법은 처음에 이해가 안되는 것이 정상이라는 말을 들어서, 조금 생소하거나 이해가 온전히 되지 않은 부분이 있더라도 표시만 해두고 일단 넘어갔습니다. 


이 수강후기를 읽으시는 분들 역시 예비 입학생들일텐데, 같이 교수님의 수업을 열심히 수강해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목록
QUICK MENU
패밀리사이트